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산수유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2022. 11. 27. 09: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 좋은 산수유 효능 10가지 및 산수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산수유는 산수유나무의 열매로 3월에 노란 아름다운 꽃이 피고 8~10월 정도에 열매가 익어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게 되면수확을 해요. 남성 건강, 여성생리 기능에 좋고, 하늘이 내리신 선물로 밤의 황제 강력한 남자의 상징이기도 해요.

    신 맛과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간장과 신장에 도움을 주는 산수유, 요실금에 좋고, 허리 아픈데 좋은 산수유 열매는 팔미틴산, 올레인산, 코르닌, 사포닌, 모로니사이드, 로가닌,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강한 신맛과 약간의 떫은맛이 납니다. 붉은색이 강하며 간과 신장 건강을 향상해주는 효능이 있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옛날부터 약재로 쓰였다고 해요. 오늘은 어떤 산수유 효능이 있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산수유 효능 1 면역력 증진 및 원기회복

    타닌과 코르닌의 성분이 풍부해 체력향상효과적인 편이라 무기력증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섭취를 하신다면 체력 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산수유 효능 2 당뇨 예방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 당뇨병에 걸리게 됩니다. 췌장 기능을 강화시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성분이 바로 사포닌 성분인데요. 산수유 속에는 사포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서 혈류 속 포도당 성분을 제한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나아가 당뇨가 심한 사람의 경우 이어지는 다양한 합병증 예방에도 해요.

    산수유 효능 3 눈 건강

    산수유는 비타민A많은 양 포함되어 있어 시력보호는 물론 눈의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받을 뿐만 아니라 안구건조증은 물론 야맹증 예방에도 도움이 돼요.

    산수유 효능 4 집중력 증진

    산수유는 뇌의 혈액 순환을 도와 뇌세포 활성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해요. 불안정한 심신을 안정시키고, 집중력을 증진하며 건망증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좋다고 해요. 해서 두뇌 건강에 좋으며 집중력 증진에도 도움을 줘요.

    산수유 효능 5 갱년기 증상 완화

    산수유가 남성들의 전립선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처럼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 완화에 효과가 좋다고 해요. 특히나 월경 불순이나 무월경, 극심한 생리통에도 산수유 성분이 뛰어난 효과를 갖고 있다고 해요. 그 이유는 산수유 속에 들어있는 코르닌 성분이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과 화학적 구조가 아주 비슷해서 비슷한 효과를 낸다고 알려져 있어요.

     

    산수유 효능 6 항균 작용 및 면역력 증진

    많은 양 들어있는 유기산 성분은 몸속의 유해한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서 항균 작용에도 좋은 영향이 있으며, 이렇게 유해한 균들을 배출함으로 인해 면역력 강화에도 좋아요.

    산수유 효능 7 여성 연관 질환 및 요실금 개선

    산수유의 신맛은 근육 수축을 돕는 모로니 사이드 성분인데요. 이 성분은 비뇨기계에 좋은 작용을 하 다고 알려있어요. 산수유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도 여성의 요실금 개선에 좋다고 해요.

    산수유에 많이 함유된 코르닌, 유기산은 배뇨 개선에 도움을 주어 신장 기능을 증진하는데 좋다고 해요. 근육의 수축력을 높여 신장의 조절 능력을 증진한다고 하니, 밤에 소변을 보는 아이들의 야뇨증을 개선한 경우 혹은 갱년기 및 노년기에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요실금 증상을 완화하고 싶은 분들에게 산수유 효능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산수유 효능 8 노화방지 효과

    산수유가 여성에게 좋은 것은 질환 예방뿐만 아니라 여성들의 고민인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산수유의 탄닌 성분은 미백효과와 항산화 효과가 있어 피부 노화를 예방해줘요. 그리고 산수유의 말산과 타르타르 산은 피부의 탄력과 건강을 개선시켜 주며 피부건강을 향상해 줘요. 산수유의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를 제한하므로 피부를 더욱 하얗게 만들어 줘요.

    산수유 효능 9 남성 활력 강화

    산수유는 옛날부터 신장 기능을 강화해 주는 한약재로 사용되어 왔므로 동의보감에 그 효능이 잘 적혀있다고 해요. 특히나 남성 건강에 좋은데 기력이 쇠한 경우 혹은 활력이 부족할 때 산수유는 좋은 해결책이 돼요. 산수유는 신장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방광염, 전립선 건강 등에 효과가 있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므로남성의 정력이라고 하는 활력을 개선시켜 주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해요. 특히나 산수유는 좋은 한방차로 남성의 신허증에 주로 사용하는"육지 미황탕"의 주 재료인데요.

    산수유 효능 10 고혈압 개선

    산수유에는 모로니 사이드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요. 이 성분은 혈당을 낮추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해요. 특히나 당뇨 합병증으로 신장이 나빠지는 것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산수유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과 지방 수치를 떨어지는 효과가 있어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이 있는 분들에게 산수유는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렇게 효능이 좋은 산수유는 어떻게 먹는 게 좋을까요? 산수유는 차로 많이 드시는데요. 산수유 차는 씨앗을 제거하고 건조한 산수유 10~20g 2리터에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으면 불을 줄여 약한 불로 달여 찻물이 반이 되면 식혀 두었다가 하루 2~3회 드시면 돼요.

    산수유 부작용

    산수유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고 이제부터 산수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수유 씨앗에는 독성 단백질에 속하는 렉틴, 코르닌이라 하는 성분이 포함되있어요. 이 성분이 독극약은 아니긴 하지만 혈구 세포를 응집시켜 안구돌출, 신장장애, 설사, 위장충혈등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꼭 산수유 씨를 제거하고 드셔야 돼요.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자칫 이것 때문에 성호르몬 교란이 발생할 수 있어요.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단기간 복용하시길 추천해 드려요. 그리고 몸에 열이 많은 경우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체질에 맞지 않으면 어지러움과 구토, 소화 불량 등 여러 가지 부작용 증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본인의 체질을 확인하시고 드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지금까지 산수유 효능 그리고 산수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르고 먹는 것보단 알고 먹는 것이 더 유익하고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정보로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운세 무료 볼 수 있는 곳 총정리

    2022년이 거의 막바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다가올 2023년이 어떻게 될지 내 운세가 무척 궁금해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운세 무료 볼 수 있는 곳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재미삼아 본다면 내년엔

    dawnseori.tistory.com

     

     

     

    독감 증상 총정리

    안녕하세요. 11월이 되었지만 날씨가 계속 따뜻하더니.. 오늘 비가 오면서부터 추워지기 시작하네요. 이제 날이 한층 쌀쌀해지면서 면역력이 훅 떨어져 감기로 몸살을 앓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

    dawnseori.tistory.com

     

     

    비타민 C 효능 best 10 그리고 하루 권장량

    안녕하세요. 날씨가 추운 요즘 면역력을 위해 건강한 생활을 하고 계신가요? 저는 꾸준한 운동과 비타민C와 같은 영양제를 잘 챙겨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타민 C 효능과

    dawnseori.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