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홈페이지 총정리
    카테고리 없음 2022. 11. 24. 11: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 유익한 정보는 바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및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입니다.

    우리나라는 지방을 가야 할 일이 있다면 반드시 고속도로를 이용해야 해요. 도로가 잘 되어 있어서 어디든 편안하게 갈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도로를 이용하기 위해선 통행료는 필수인데요. 요즘은 하이패스를 많이들 하고 계셔서 편안하게 이용하고 계실 텐데요.하이패스가 후불제인 경우 미납할 일이 없지만 충전용인 경우 미납의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는 어떻게 하는지 이제부터 알아볼게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한국 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사이트가 있어요.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비회원도 차량번호 검색을 통하여 미납통행료 조회가 가능해요.한 번 해볼까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바로가기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셨다면 바로 보이는 차량 번호만으로 미납통행료 간편하게 조회하세요. 문구 밑에 있는 검색 메뉴에서 자신의 차량번호를 공백 없이 입력을 해주시면 바로 자신이 미납한 고속도로 통행료가 있는지 조회하는 것이 가능해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차량 번호만 입력하게 되면미납 통행료를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해요. 미납 통행료가 있으면 해당 금액이 내역으로 나오며 미납 금액이 없다면 해당 금액은 나오지 않아요.

    만약 조회를 했는데 미납분이 있으면 어쩔 수 없이 로그인을 해야 해요. 로그인을 하게되면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바로 자신의 미납 통행료를 납부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해요. 이게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이겠죠? 결제 수단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가상계좌 납부도 가능해요.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실시간으로 미납 통행료가 조회되지는 않고 몇 시간이 지난 뒤에 확인이 가능한 점은 참고하시기 바라요.만약 진입 장소를 확인할 수 없거나 운행시간이 24시간 초과된 경우, 진입 장소 증빙자료 제출 또는 확인서를 작성하시면 연간 1회에 한하여 요금 변경도 가능해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를 했다면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할 수도 있으며 방문도 가능해요. 아래 방문 및 비방문 납부방법을 첨부하오니 확인하셔서 편리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후 납부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는 미납요금 납부 외에 여러가지 기능이 있어요. 하이패스 사용내역, 카드 내역 관리, 주차장 이용내역, 단말기 관리, 차종/명의 변경 등 차량과 연관된 전반적인 내용 확인이 가능해요.

    조회 납부를 살펴보면 하이패스 카드 안내,사용내역, 월간 사용내역, 주차장 이용내역까지 볼 수가 있어요. EX선불카드에 대한 안내와 통행료 환불도 볼 수 있어요. 환불요금 조회 및 내역, 환불신청까지 바로 진행할 수 있어요. 비회원 환불신청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서비스 신청을 보면 자동납부 신청, 미납고지서 및 알림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고 전자계산서 발급도 할 수 있어요. 화물차 모범운전 신청도 여기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어요. 통합복지카드 감면 하이패스 및 화물차 심야할인 제외 이의신청도 가능해요.

    또한 통행요금을 조회할 수도 있어요. 출발지와 도착지, 경유지를 입력하게 되면차종에 따라 얼마의 통행료가 나올지 미리 확인해 볼 수도 있어요.

    통행료 조회 바로가기

    오늘은 이렇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및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미납금이 있을 경우 빨리 납부하지 않으면 부가통행료 10배 부과가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