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지원금 신청 - 온라인편카테고리 없음 2022. 10. 25. 15:23반응형
여태 잘 버티고 버텼건만..결국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사람들에게 코로나에 걸렸다고 하니 다들 반응이..이제와서?? 였습니다;;
여태 걸리지 않았던 것도 신기하지만,
이제와서 걸린것도 신기한데다 증상까지 심한 것도 신기하다구요.
여튼 일주일동안 빡세게 아픈 다음 격리가 끝나자마자 코로나 지원금 신청을 하기 위해 알아봤습니다.
다들 사이트 링크를 해놓고 클릭하고 하는데..겁이 나서;; 막 누를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결국 해내고야 말았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분들,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께요!
이상한 사이트로 가지 마시고 그냥 정부24로 가면 됩니다!
가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저의 일상을 응원한다는 메시지가 뜨는군요.
오른쪽 중간쯤을 보시면 공지사항에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 이라는 배너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작은 팝업이 하나 뜹니다. 격리 시작일을 선택하라는 건데요. 7월 11일 이후로 클릭해 줍니다.
코로나 지원금 신청은 격리해제가 된 사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 격리중이라면 신청이 안되구요.
격리가 끝난 시점부터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모든 사람이 받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격리자 가구의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금액에 해당되는 가구만 받을 수가 있는데요.
한마디로 가족 수대로 건보료를 봤을 때, 이 건보료보다 많이 내면 못받는 거구요. 이 건보료보다 적게 낸다면 받을 수 있는 겁니다.
뭔가..안받으면 서운하고 받으면 웃픈..그런 상황입니다.
하지만 받는거에 의의를 두고 열심히 신청을 합니다. (저는 기준에 부합되기에..)
예전엔 지원금 금액이 꽤 컸지만 지금은 무조건! 1인 10만원 2인 이상시 15만원입니다.
그 이상은 없습니다.
다만..가족이더라도 일주일 이상의 텀을 두고 걸린다면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부부 먼저 걸림 - 15만원 받고, 일주일 뒤 아이1명 걸림 - 그럼 또 10만원 받고..
이런 식이라고 하네요.
코로나가 너무 힘들었어서..그냥 띠엄띠엄 안받고 한 번에 끝나는게 남는 장사인거 같습니다.
여튼..다시 신청을 해봅니다.
신청인 나에 대한 정보를 쓰고 입원 격리 장소에 대해 씁니다.
저희는 4명 가족 모두 걸렸기 때문에 재택환자 인원수 4명, 동거인 격리자수 3명(저 빼고) 이렇게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기존 정부24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다음 버튼을 누르니 우리집 식구들이 주루룩 나옵니다.
각자의 정보를 기재해 주면 되는데요.
신랑의 경우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유급 휴가를 받지 않았다면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어차피 2인 이상인 경우 공통 15만원이라 그냥 <지급 제외 대상자>로 처리했습니다.
이거 때문에 서류 떼기도 번거롭고 해서;;
2명이든 3명이든 4명이든 금액은 15만원 동일하니까요.
이렇게 하면 신청이 모두 끝납니다.
정말 간단하죠??
오늘 코로나 지원금 신청을 했기 때문에 아직 처리가 완료되진 않았지만..
이거라도 빨리 입금되길 바래봅니다..
혹시라도 지금까지 코로나 안걸리셨다면 끝까지 안걸리시길..
느므 아팠어요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