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드라마 오월의청춘 등장인물 원작 고민시 본명
    드라마 2021. 5. 13. 07: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드라마는 시대극이지만 요즘 배우들이 나오는 젊은 청춘들의 이야기, 오월의 청춘입니다.

    오월이란 단어를 보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맞습니다!

    80년도의 5월이 배경인, 시대적 배경이 없었다면 지극히 평범했을 두 남녀의 사랑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오월의청춘 

    편성 : 2021. 05. 3 ~ (총 12부작 예정) / 월 화 오후 9시30분 KBS2

    연출 : 송인엽

    극본 : 이강

    출연진 : 이도현, 고민시, 이상이, 금새록 외

    줄거리 : 1980년 5월, 역사의 소용돌이 한가운데 운명처럼 서로에게 빠져버린 희태와 명희의 아련한 봄 같은 사랑 이야기를 담은 레트로 휴먼 멜로드라마

     

    드라마 오월의청춘  등장인물

     

    황희태 / 이도현

     

     

    선천적 청개구리와도 같은 희태의 인생을 한마디로 나타내자면 바로 '편견과의 전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혼모의 아들이라는 편견을 깨기 위해 반장과 전교 1등을 매년 했으며 서울대 의대를 수석으로 입학했습니다.

    광주에서 올라왔기에 '머리 좋은 촌놈'이라는 별명이 붙자 굳이 없어도 되는 최신 승용차를 뽑아버리는 희태.

    시대적 배경상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화염병을 들고 거리로 나서야 한다는 편견도

    의대생이라면 자뭇 공부만 해야 한다는 편견도 싫어 통기타를 들고 매일 대학로 음악다방을 드나듭니다.

    하지만 날라리 의대생이 공부도 못한다는 소린 또 듣기 싫어서 남 안보는 데서 열심히 공부해 과탑을 차지하는 괴짜 중 괴짜.

    남들에겐 대학가요제 나가야 해서 졸업을 미루고 있다고 얘기하지만 사실 과거의 어떤 사건의 영향으로 의사로서의 삶을 희태는 망설이고 있습니다. 

     

    김명희 / 고민시

    광주에 위치한 평화병원 응급실에 근무하는 간호사 명희는 어느덧 3년차 간호사입니다. 

    우는 환자를 상냥하게 달래는 재주는 없지만 5살 꼬마아이도 울지 않게 단번에 혈관을 잡아낼 수 있는 산전수전 다 겪은 3년차 간호사 명희.

    그녀는 '백의의 천사'라기 보단 '백의의 전사'에 더 가깝습니다.

    여리여리해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사람들과 거리를 두고 쉽게 틈을 보여주지 않아 독종, 돌명희, 악바리 등의 별명으로 불립니다. 

    하지만 그런 명희에게도 꿈이 있었으니 남몰래 품고 있는 유학의 꿈.

    명희는 과거의 상처를 잊으려 바쁘게 살면서도 유학의 꿈을 품고 있습니다.

     

     

    이수찬 / 이상이

    수련과 세 살 차이 나는 친오빠로 가업을 이어받을 실질적인 후계자입니다.

    잘생긴 외모와 점잖은 성격으로 선 자리가 끊이질 않지만 결혼만큼은 사랑하는 사람과 하고 싶어 계속 싱글인 수찬은 한국의 전형적인 남성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족을 사랑하고 헌신하며 책임을 다하는 스타일입니다.

     

     

     

    이수련 / 금새록

    광주 전남대 법과에 재학중인 일명 법학과 잔다르크,

    광주 유지 집안의 외동딸로 유복하게 자랐습니다.

    수련을 보고 누군가는 더러운 자본가 집에 핀 연꽃과 같다며 자본가 집안에서 노동자의 권리를 부르짖는 위선자라고도 말하지만 수련은 노동운동과 민주화 운동에 더욱 앞장서게 됩니다.

     

     

     

     

    황기남 / 오만석

    희태의 아버지이자 보안부대 대공수사과 과장인 기남은 출세를 위해 희태의 친모를 버린 비정한 사람입니다.

    불꽃같은 야망으로 중앙정보부의 요직까지 올라가긴 했으나 장인이 정치적 문제에 휩쓸리는 바람에 보안부대 전남지부로 좌천됐습니다.

    하지만 특유의 집요함으로 권력에 대한 야망을 포기하지 않고 재기를 하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드라마 오월의 청춘은 원작이 있는 작품입니다.

    원작이 웹툰? 웹소설인가 했는데...전혀 아니였어요!

    원작은 바로 <오월의 달리기> 라는 동화책입니다. 

    동화책? 오잉? 싶었는데..알고보니 명희의 남동생 명수가 원작에서는 주인공이었어요.

    명수는 극중 전남 대표 천미터 달리기 선수인데 그래서 제목이 오월의 달리기 인가 봅니다.

    책의 내용은 국가대표를 꿈꾸던 명수를 비롯한 아이들이 있었던 전국 체전 광주 합숙소.

    바깥출입 금지령을 뚫고 밖으로 나간 네 명의 아이들이 시내에서 군인을 마주한 내용이라고 합니다.

    원작도 재미있을 듯요.

     

    현재 오월의청춘은 넷플릭스에서 볼 수가 없어요.

    저는 다행히?? 웨이브까지 구독중인 상태라 웨이브에서 볼 수가 있답니다~

    아직까지 볼 수 있는 방법은 웨이브 뿐인데요. 종영 후에는 또 어떻게 될지?!

     

    좋아하면 울리는에서 알게 된 고민시님

    시즌1에서는 엄청 얄미웠고 시즌2에서는....뭐랄까..미워할 수 없는?ㅎㅎ 미운 정이 들어버린거 같아요.

    특히 시즌2에서 뮤즈가 된 걸 기뻐하며 방송하는거에서 빵터짐ㅎㅎㅎ 가장 빅재미를 줬던 역할이기에 기억에 많이 남았는데..이번 드라마에서는 사뭇 다른 모습으로 나와서 기대가 되요!

     

    무엇보다..이름이 넘 특이!! 첨엔 고만시와 고민시 중 매번 헷갈렸었는데 문득..본명이 뭔지 궁금해져서 검색해봤어요.

    그런데 고민시가 본명이었네요!

    높을 고 / 하늘 민 / 보일 시 를 써서 민시랍니다. 가명인 줄 알았는데 성까지 합쳐서 보니 뜻이 정말 좋네요!!

    이도현님 역시 애정하는 배우이나 청명 이후 아직 18 어게인은 못봤어요ㅠ 

    청춘 남녀들이 보여주는, 그려주는  5월의 항쟁은 어떤 내용일지...보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